Unity 용어 정리

2024. 8. 19. 20:47카테고리 없음

용어 숙지

동일한 프레임 설정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시간 흐르기(Time.deltaTime)

- 시간 멈추기(Time.timeScale = 0.0f)

 

rigidbody 2D : 중력

 

Collider : 충격

 

localScale : 사이즈 값 넣는 방법

ex)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2(size, size);

 

반복 함수(InvokeRepeating)

ex)

void Start()
{
InvokeRepeating("MakeSquare", 0.0f, 1f);
}

void MakeSquare()
{
Instantiate(Square);
}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게임 오브젝트 (Prefab)

- Prefab생성 시킬때 쓰는 코드(Instantiate(GameObject 변수))

 

태그 비교(CompareTag("찾고자 하는 태그")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Player")

 

데이터를 보관하는 방법(PlayerPrefs)

  • 데이터 저장하기
    PlayerPrefs.SetFloat("bestScore", 어떤숫자값);
    PlayerPrefs.SetString("bestScore", 어떤문자열);
  • 데이터 불러오기
    어떤숫자값 = PlayerPrefs.GetFloat("bestScore");
    어떤문자열 = PlayerPrefs.GetString("bestScore");
  • 데이터를 저장했었는지 확인
    → 있으면 true 없으면 false
    PlayerPrefs.HasKey("bestScore")
  • 데이터를 모두 지우기
    PlayerPrefs.DeleteAll();

시간을 딜레이 시키는 함수( Invoke )

Invoke("TimeStop", 0.5f);

 

void TimeStop()
{
    Time.timeScale = 0.0f;
}

 

게임 오브젝트 삭제방법(destroy)

Destroy(collision.gameObject); : 충돌한 물체의 게임오브젝트를 삭제시켜라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방법(Instantiate)

void MakeRain()
{
    Instantiate(rain);
}

 

체크박스 키고 끄는법 (SetActive(true))

endPanel.SetActive(true); : endPanel이라는 체크박스 키기, 끌려면false입력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움직이게 하기

void Update()

{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mouseP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