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기초가이드 총복습
2024. 8. 28. 15:45ㆍ카테고리 없음
복습하면서 까먹었거나 잘 몰랐던 부분 체크!!
1. 마우스 입력
Input.GetMouseButtonDown(0)
2. 충돌했을때의 script 작성방법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3. UI -> text생성할때 Canvas가 생기는 이유
Canvas는 카메라가 찍는게 아닌 화면에 바로 그려지는 영역이다.
4. 스크린상의 마우스 좌표를 카메라가 찍고있는 월드좌표로 바꿔준다.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5. 데이터 보관하는 방법 : PlayerPrefs
데이터 저장하기
PlayerPrefs.SetFloat("bestScore", 어떤숫자값);
PlayerPrefs.SetString("bestScore", 어떤문자열);
데이터 불러오기
어떤숫자값 = PlayerPrefs.GetFloat("bestScore");
어떤문자열 = PlayerPrefs.GetString("bestScore");
데이터를 저장했었는지 확인
→ 있으면 true 없으면 false
PlayerPrefs.HasKey("bestScore")
데이터를 모두 지우기
PlayerPrefs.Delete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