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기초가이드 총복습

2024. 8. 28. 15:45카테고리 없음

복습하면서 까먹었거나 잘 몰랐던 부분 체크!!

 

1. 마우스 입력

Input.GetMouseButtonDown(0)

2. 충돌했을때의 script 작성방법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3. UI -> text생성할때 Canvas가 생기는 이유

Canvas는 카메라가 찍는게 아닌 화면에 바로 그려지는 영역이다.

4. 스크린상의 마우스 좌표를 카메라가 찍고있는 월드좌표로 바꿔준다.

Vector2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5. 데이터 보관하는 방법 : PlayerPrefs

 

데이터 저장하기

PlayerPrefs.SetFloat("bestScore", 어떤숫자값);

PlayerPrefs.SetString("bestScore", 어떤문자열);

 

데이터 불러오기

어떤숫자값 = PlayerPrefs.GetFloat("bestScore");

어떤문자열 = PlayerPrefs.GetString("bestScore");

 

데이터를 저장했었는지 확인

→ 있으면 true 없으면 false

PlayerPrefs.HasKey("bestScore")

 

데이터를 모두 지우기

PlayerPrefs.Delete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