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3. 16:59ㆍ카테고리 없음
Unity에서 Google Play Services를 설정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오류를 다룹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Win32Exception, GooglePlayServices.JavaUtilities+ToolNotFoundException, 그리고 Mediation requires Mobile Dependency Resolver 오류의 원인과 해결을 시도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을 설명합니다.
첫번째 오류
Win32Exception: ApplicationName='C:\Workspace\FindRtan\Temp\PlayServicesResolverGradle\gradlew.bat', CommandLine='--no-daemon -b "C:\Workspace\FindRtan\Temp\PlayServicesResolverGradle\PlayServicesResolver.scripts.download_artifacts.gradle" "-PANDROID_HOME=............................
이 오류는 Gradle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결방법
1. Gradle 파일 위치 확인: gradlew.bat 파일이 경로에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2. 경로 설정 검토: Unity의 Preferences에서 Gradle 및 Android SDK 경로를 점검합니다.
3. 프로젝트 폴더 정리: Temp 폴더를 삭제하고 Unity를 재시작하여 경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Unity애디터 재설치후 프로젝트를 실행해보니 밑에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두번쨰 오류
이 오류는 필요한 .jar 파일을 찾지 못했음을 나타냅니다.
해결방법
패키지 업데이트: Google Play Services Resolver의 최신 버전을 설치하거나 재설치합니다.
종속성 강제 해결: Unity에서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를 실행합니다.
파일 위치 점검: .jar 파일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고, 누락된 파일이 있으면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빌드 클린 및 재시도 : Edit > Preferences > Cache Server에서 모든 캐시를 삭제한 후,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해주세요.
Google Play Games Services Package 제거 후 재설치 : 패키지를 삭제한 후 Unity 재시작하고 다시 설치해주세요.
Android SDK와 JDK 설치 확인 :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로 이동하여 Android SDK, JDK, NDK 경로가 올바르게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필요한 경우 Android SDK Manager를 통해 최신 버전의 SDK를 설치해주세요.
해당 프로젝트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생각해 다른 프로젝트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빌드와 광고붙이기를 헀는데 위와같은 오류방생은 없어졌지만 밑에 사진과 같은 창이 계속 뜹니다.
세번쨰 오류
이 메시지는 Mediation 기능에 필요한 Mobile Dependency Resolver 패키지 설치를 권장합니다.
해결방법
패키지 설치: 메시지에 따라 Mobile Dependency Resolver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하나같이 시도해 봤지만 해결본거는 하나도 없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