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타임중 속성값을 바꾸는 방법

2024. 9. 12. 14:10카테고리 없음

개요

 

내용 - Unity에서 이미지 동적 로딩과 기본 설정 방법

동적로딩 : 게임이 실행되는 도중에 (런타임 중에) 필요한 리소스(이미지, 오디오 등)를 불러오는 방식

코드

public Image stopBtn;

 

stopBtn.sprite = Resources.Load<Sprite>("button_04");

위와같이 두번 값을 넣는 이유

public Image stopBtn; : 

첫 번째 코드는 프로젝트 시작 전에 미리 인스펙터에서 이미지 컴포넌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설정하는 방식이다.

stopBtn.sprite = Resources.Load<Sprite>("button_04"); :

두 번째 코드는 게임 실행 중에 이미지 값을 동적으로 변경할 때 사용한다. 이 방법은 Resources 폴더에 저장된 이미지를 런타임에 불러와서 변수에 할당하는 것이다.

 

인스펙터에 미리 설정해 둔 값은 프로젝트가 실행되기 전 상태에서만 적용된다. 그러나 런타임, 즉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이미지, 색상, 기타 속성을 변경해야 한다면 Resources 파일에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