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13. 12:10ㆍ카테고리 없음
개요
시간 흐름에 따른 이미지 바 줄이기
내용 - Image 컴포넌트
Image 컴포넌트에서 Image Type을 Filled로 변경한다.
내용 - Image 변수 선언
이미지를 변수에 넣어준 뒤 변수의 FillAmount값을 조정 할 수 있는 함수를 만들어 줘서 사용하면 된다.
전체 코드
public class TimeBar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timeGaugeBar;
public void SetGauge(float min, float max, float time)
{
timeGaugeBar.fillAmount = time/max;
if (0.67f< timeGaugeBar.fillAmount && timeGaugeBar.fillAmount <= 1f)
{
timeGaugeBar.sprite = Resources.Load<Sprite>("curved_slider_fill_02");
}else if(0.34f < timeGaugeBar.fillAmount && timeGaugeBar.fillAmount <= 0.67f)
{
timeGaugeBar.sprite = Resources.Load<Sprite>("curved_slider_fill_03");
}
else if(timeGaugeBar.fillAmount <= 0.34f)
{
timeGaugeBar.sprite = Resources.Load<Sprite>("curved_slider_fill_01");
}
}
}
게임 매니저 클래스 업데이트문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timeBar.SetGauge(0, 30, time);
timeTxt.text = time.ToString("N2");
if (time < 0f)
{
GameOu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