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디버깅 사용법

2024. 9. 24. 20:19카테고리 없음

1. 문제가 있는 부분에 중단점을 사용한 후 실행

나는 아이템 새로만든게 중복으로 들어가서 어디가 문제인지 찾을려고 하고있다.

 

2. 중단점 부분에서 변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변수에 해당 값이 나온다.(나는 inventory에서 아이템 정보들이 저장이 되어있어서 inventory의 변수값을 확인했다.)

그걸 통해 내가 데이터를 어느정도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다.

(중단점을 사용한 이유가 변수에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

 

3. 그 다음에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에 가서
Program.character.inventory.Add(new Item(false, "낡은검", 5, 0, "낡은 검이다."));

inventory 를 누르고 shift + F12를 누르면 밑에창에서 밑에 그림과 같은 글이 나오는데

그러면 inventory관련 코드들이 쫙 나오는데 여기서 체크해서 수정하면된다.

밑에 사진을 보면 나는 밑에 객체를 생성하는 Program.character.inventory.Add(this); 이 부분이 있어서 한번더 들어갔던 거였다. 그래서 삭제 후 실행하니 한개로 깔끔하게 실행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