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네비게이션 코드에서 사용하는 함수 모음

2024. 11. 6. 19:01카테고리 없음

SetDestination : 목표 지점을 설정하는 함수

 

isStopped : isStopped 속성을 true로 설정하면, AI 에이전트가 목표 지점이 설정되어 있어도 이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이동을 다시 시작하려면 isStopped를 false로 설정

 

speed : 이동속도 설정

 

remainingDistance : NavMeshAgent가 목표 지점까지 이동할 때 남은 거리

 

AllAreas : 모든 네비게이션 가능한 영역을 포함하겠다는 의미로, 특정 영역에서만 움직이도록 설정

 

CalculatePath : NavMeshAgent가 특정 위치로 가는 경로를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거나 경로 자체를 미리 분석하고 싶을 때 사용

예시) 

if (agent.CalculatePath(PlayerManager.Instance.Player.transform.position, path)) { agent.SetDestination(PlayerManager.Instance.Player.transform.position); }

이렇게 검사한다음에 이동을 넣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