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문법 면접 질문 / Unity 생명주기(Unity Life Cycle)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와 그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2024. 12. 23. 21:18카테고리 없음

질문 : Unity 생명주기(Unity Life Cycle)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유니티 생명주기는 유니티 자체에서 호출하는 함수이다. 먼저 Awake는 제일 먼저 호출되는 함수이고, Start는 Awake 이후에 호출되는 함수이고,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인거고 FixedUpdate는 물리연산을 처리하는걸로 일정 시간마다 호출하는것이고, LateUpdate는 Update이후에 호출되는 것이고 OnDestroy는 객체가 삭제될 때 호출되는것이다.

 

질문 :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와 그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MonoBehaviour 클래스에서 Start와 Awake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이를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MonoBehaviour는 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연결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Awake는 객체가 처음 생성될 때 호출되고, 기본적인 초기화 작업이 적절합니다. Start는 Awake가 호출된 이후 실행이 되며, 모든 객체의 초기화가 완료된 이후이므로, 다른 객체에 의존적인 초기화 작업이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