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Curve를 활용하여 랜덤 값으로 설정

2025. 1. 15. 13:06카테고리 없음

AnimationCurve를 이용해서 랜덤값을 설정하는 방법

public AnimationCurve curveRandom;

필드값으로 AnimationCurve 변수를 선언하면 Curve를 그릴 수 있다.

 

이때 x값을 Random.value를 사용해서 구하면(0~1까지) 그 x값에 해당하는 y값을 반환하면 된다. (위 그래프는 50%확률로 0.25이하의 값이 걸리게 설정한거다.)

코드

private float CurveWeightedRandom(AnimationCurve curve)
{
    return curve.Evaluate(Random.value);
}
public void SetDropGold(int maxGold)
{
    dropGold = Mathf.RoundToInt(maxGold * CurveWeightedRandom(curveRandom));
}

그래서 해당 값을 토대로 드랍골드가 얼마인지 결정해 주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