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셀 동적생성 및 대장간 구조

2025. 1. 20. 20:50카테고리 없음

아이템셀 동적생성

개발 초기에는 아이템셀 오브젝트를 빠르게 연결하기 위해서 드래그 앤 드롭방식을 사용했었는데 동적생성하는 방식으로 수정하지 않은걸 발견해서 리소스를 통해서 동적생성하게 만들어줬다. 

대장간 잘못된 구조

대장간을 만들때 기능별로 스크립트를 분류한다는 생각떄문에 대장간 하나 여는데 프리펩이 2개가 든다.

첫번째는 대장간의 아이템강화 버튼과 장비 분해 버튼을 담당하는 기능이고

두번째는 해당 위치에 캐릭터 및 인벤토리 를 생성해주는 곳이고 해당 아이템 클릭시 오른쪽에 강화 판넬이 나오게 만들어주는 프리펩이다.

 

이렇게 2개를 나눴었는데... 나눈이유가 아이템강화랑 장비분해를 하는곳에서 공통된 ui가 있어서 매번 만드는것보다 프리펩으로. 하나 만들어둬서 그거를 사용하면 위치도 동일하게 만들 수 있고 같은 작업을 두번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두개로 나눈것인데 이렇게 만드니 다른분들이 보기에 한번에 이해하기 어렵다는 예기를 들어서... 공통된 부분인 ui프리펩을 동적으로 생성하게 하지말고 차라리 각 기능에 처음부터 프리펩에 들어가져 있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으면 더 깔끔하게 좋았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