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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컴퍼넌트 - Graphic Raycaster (Canvas생성시 자동생성)
이더23
2024. 10. 28. 21:08
Graphic Raycaster
- Unity에서 Canvas 내의 UI 요소들이 사용자 입력(예: 클릭, 터치)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컴포넌트 이다.
- 그래픽 레이캐스터를 설정하여 후면 그래픽스를 무시하거나 그 앞에 있는 2D 또는 3D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요소의 처리 순서를 레이캐스팅의 앞이나 뒤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수동으로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도 있다.
IGnore Reversed Graphics : 사용자의 시점에서 Canvas가 뒤집혀 보이는 경우(즉, UI 요소의 노멀 벡터가 사용자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경우) 해당 UI 요소의 상호작용을 무시할지 여부를 결정
한다.
Blocking Objects : UI와 다른 3D 또는 2D 오브젝트 사이의 입력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옵션이다. 이 옵션을 통해 특정 오브젝트가 UI 입력을 방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None: 입력이 UI에서 차단되지 않으며, 다른 오브젝트에 의해 상호작용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 TwoD: 2D Collider를 가진 오브젝트가 UI와 겹칠 경우 해당 오브젝트가 UI 상호작용을 차단합니다.
- ThreeD: 3D Collider를 가진 오브젝트가 UI와 겹칠 경우 해당 오브젝트가 UI 상호작용을 차단합니다.
- All: 2D 및 3D Collider 모두가 UI 입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Blocking Mask : UI 레이캐스트가 차단될 오브젝트의 레이어를 지정한다. Blocking Objects 옵션이 TwoD, ThreeD, 또는 All로 설정된 경우, 이 Blocking Mask를 사용해 어떤 레이어의 오브젝트가 UI 입력을 차단할지 선택할 수 있다.